체외 충격파 쇄석술
혈뇨와 통증 일으키는 요로결석,
첨단 장비의 체외 충격파 쇄석술로 고민 해결하세요!
야간/주말/공휴일 요로결석 쇄석 치료
대학병원 수준최신식 첨단 체외 충격파 쇄석 설비
체외 충격파 쇄석술 이란?
신장 혹은 비뇨기계 결석에 흔히 사용되는 방법으로 자연 배출이 어려울 것으로 여겨지는 결석, 특히 크기가 어느 정도 큰 결석에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시술을 시행하기 전에 영상 의학적 방법으로 결석의 위치를 확인한 후 초음파를 이용한 충격파를 결석에 가하여 결석을 작은 조각으로 부순 후 자연히 배출되도록 합니다.
체외 충격파 쇄석술
체외 충격파 쇄석술의 장점
  • 01 기존 수술에 비해서 피부절개나 마취가 필요 없습니다.
  • 02 기존 수술에 따른 출혈, 통증, 감염 및 합병증의 위험이 없습니다.
  • 03 입원이 필요 없고,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 04 신장결석뿐만 아니라 모든 요로결석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 05 90%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며, 언제든지 재시술이 가능합니다.
체외 충격파 쇄석술의 치료 효과
초기에는 주로 상부요관 또는 신장결석을 중심으로 치료가 이루어졌으나, 현재는 상부요관과 신장의 결석뿐만 아니라 다발성 결석, 녹각석, 방사선 투명 결석까지 모두 치료 가 가능합니다 . 다양한 크기의 상부요관부터 하부요관결석까지 일차적인 치료법이 되고 있으며, 3cm 이상의 결석, 다발성 결석 및 녹각석의 경우에도 일차적으로 체외 충격파 쇄석술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위치와 크기에 따른 성공률은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70-90%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체외 충격파 쇄석술의 치료 원리
충격파란 작은 공간에서 갑자기 에너지를 방출함으로써 공기 중 또는 물속에서 발생되는 높은 압력의 고에너지입니다. 이 충격파는 액체 내에서는 공동화 현상을 일으켜 공기방울을 만들며 이 공기방울이 없어지면서 상당한 양의 에너지가 방출됩니다. 또한 충격파는 반사시킬 수 있기 때문에 힘을 한 초점으로 모을 수 있고, 이러한 힘이 신체 내로 전달되어 결석을 분쇄하게 됩니다.
체외 충격파 쇄석술 후 주의사항
  • 01 시술 후 수일 동안 피가 섞인 소변이나 배뇨 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02 대개는 결석이 분쇄되는 과정이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 소실됩니다.
  • 03 시술 후 심한 통증이나 고열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즉시 시술 병원에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04 시술 후 결석의 배출을 위해서 하루 10잔 이상 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05 시술 후 가벼운 뜀뛰기나 조깅은 결석 배출에 도움이 되지만 땀이 많이 나는 과도한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
  • 06 시술 후 통증이 없더라도 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